본문 바로가기

교육_학점은행제

학점은행제 실제 수강 후기

728x90

 

안녕하세요 김기성입니다.!

저는 학점은행제 정식인가 교육원 소속

학습플래너입니다.

 

수많은 학생분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 

학점은행제 수업 관련해서 

이해가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

 

그래서 저는 백 마디 말보다

직접 보여드리기 위해 

내 돈 내산 학점은행제 수강신청을 했었습니다

우선 수강신청 관련해서부터

말씀드려보자면

 

내가 희망하는 과정에 맞는

과목들을 수강신청을 해야만 합니다.

 

수강신청은

국가평생교육진흥원 x

학점은행제 총괄 사이트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

 

교육부에서 정식 인가받은 교육원에서

진행과정에 맞는 과목들을 수강신청하는 겁니다

 

교육원은 429개가 있는데

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만 해요

 

결정장애이신 분들은 저한테 말씀해주세요!

제가 굿초이스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ㅎ__ㅎ

 

이렇게 수강신청을 하게 되면

개강 날에 맞춰서 수업을 들어주시면 됩니다

 

수업을 듣기 위해서는

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

*범용 공인인증서 → 공동 인증서 (명칭 변경)

 

왜냐하면 부정행위를 

막기 위해서라고 합니다.!

 

근데 뭐 부정헹위를 하려고

마음만 먹으면 누구든지 하겠죠?

ㅋㅋㅋㅋㅋㅋㅋ

X_X

 

자 그럼

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.

 

개강이 되면

수업이 이런 식으로 열려요!

 

수업 진행방식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

한 학기 15주 차 과정으로 진행되면서

수업은 일주일 간격으로 열립니다

 

이 일주일마다 열리는 수업들을

시간 상관없이 2주 안에만

전부 들어주시면 되는데요!

 

다시 한번

정리해서 말씀드리면

 

7과목의 수업을 듣는다는 가정하에

한 학기 15주 차 과정으로 진행되고

일주일 간격으로 수업들이 열립니다

 

1주 차에 7과목의 수업들

2주 차에 7과목의 수업들

이런 식으로 요~

 

이렇게 일주일마다 열리는 수업들을 

오전, 오후, 저녁 , 새벽 상관없이

2주 안에만 다 들어주시면 되는 겁니다!

 

7월 1일에 수업이 열리면 7.15일까지

그다음 7월 8일에 수업이 열리면 7.22일까지

 

이해되셨죠?!

 

수업은 한 과목당

대략 1시간 반 정도 되는데 

시간제한이 없다 보니 

 

직장 다니면서 수업 듣는데

문제는 전혀 없었어요 : )

 

솔직히 하루에 한 과목씩만 들어도

출석은 충분히 할 수 있어요!

 

그다음 시험!

혹시나 문제 될까 봐

다 지웠어요 ㅎㅎ

 

시험 볼 때 찍어놨던

사진이에요

 

시험도 온라인으로 보고

3~4일 정도의 기간이 잡히는데

이 기간 안에 편한 시간대 보시면 됩니다

 

시험은 수업만 잘 들었어도

충분히 풀만 했고요

 

만에 하나 수업을 집중해서

듣지 못했더라도

꿀팁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ㅎㅎ

 

위 사진은 과제예요!

 

과목마다 이 사진에 나와있는 것처럼

주제가 나오는데요!

 

주제 관련해서 레포트 제출 형식이라고 

생각해주시면 됩니다

 

솔직히 레포트 작성하기 어렵잖아요

근데 저는 과목 별 주제마다

만점 받았던 참고 자료들을 가지고 있기에

매우 쉬웠습니다!!

 

저와 함께 진행하고 계신 분들은

자료를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기에

따로 걱정은 안하시더라구용~

이렇게 과정을 전부 마무리하고

저는 성적이 이렇게 나왔습니다!

 

저는 솔직히 머리가 좋은 편이 아닌데

성적은 괜찮게 잘 나왔네요!!

 

만족합니다! ㅎㅎ

 

학점은행제는 솔직히 어느 정도의 노력만 해도 

성적 잘 받기는 쉽습니다

 

정말 제가 말씀드리는 대로만

잘 따라와 주시면 가능해요 

 

물론 보다 과정이 수월하고

성적이 대체적으로 잘 나오는 교육원도 있습니다

 

여러 가지 상황들을 고려해서

추천드릴 테니 꿀팁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

편하게 연락 주세요~!

 

아래 사진 클릭하면 오픈 카톡으로 이어집니다!!!

728x90